용문산 맛집 추천 & 용문산 식당 내돈내산 후기
용문산 맛집 추천 &
용문산 식당 내돈내산 후기

단풍이 물드는 가을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가평 용문산은 단풍 명소로 유명합니다. 입구부터 은행나무 길이 아름다웠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입니다. 용문산 올라가기 전에 든든히 먹고, 단풍 구경을 시작했습니다. 용문산 맛집 추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용문산 맛집 추천 & 용문산 식당

저희는 용문산 입구에 위치한 식당에 방문했습니다. 식당입구에 5~6개 정도 식당이 있었는데 식당 입구에서 지글지글 파전 굽는 모습이 인상적이어서 방문하였는데 기대이상이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 시간은 오전 11시 30분입니다. 식당 안은 가족 모임, 단체 모임 손님들로 붐볐습니다.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메뉴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했습니다.
2. 용문산 식당 & 메뉴


식사류와 안주류 및 주류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쌀 외 주요 재료가 국내산입니다. 믿음이 갔습니다.
옆테이블에서는 20여 명이 모임을 하시면서 파주와 막걸리를 맛나게 드시고 계셨습니다. 운전만 아니며 저도 한잔하고 싶었습니다! ㅎㅎ
📸 일요일 오전에 방문했는데, 식당에는 등산객보다는 가벼운 산행을 하는 손님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3. 용문산 식당 내돈내산 후기


저희는 더덕구이 정식 4인분과 파전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2인분씩 더덕구이 2판이 나왔고, 넉넉한 나물 반찬과 도토리묵이 나왔습니다. 함께 간 지인께서 더덕구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다고, 기뻐하셨습니다.
고시리, 취나물, 시금치, 깻잎순, 방풍나물, 새송이, 콩나물, 무생채, 겉절이 등이 기본반찬이었습니다.
더덕은 사장님께서 알맞게 익는 시간을 조절해 주셨습니다. 적당히 탄 더덕이 부드럽고 칼칼하니 감칠맛이 있었습니다. 도토리묵도 맛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쌀밥이 촉촉하니 윤기가 돌았습니다. 좋은 국내산 쌀로 방금 지은 쌀밥이었습니다. 밥의 양도 많았습니다. 밥은 얼마간 드신 후 나물을 넣고 비빔밥 해 드셔도 좋습니다.

이 식당의 하이라이트는 파전이었습니다. 가계 입구에서 가마솥뚜껑에 파전을 붙이고 계셨는데, 가마솥에 부쳐서 그런지, 바삭함이 남달랐습니다. 파전 맛집이었습니다.
사장님께 너무 맛있다고 말씀드리니, 밀가루를 조금만 넣어서 붙여서 그렇다고 하셨습니다. :)

기분 좋게 식사를 마치고, 용문산 은행나무숲길 탐방을 시작하였습니다.

용문산 입구에 고양이가 편안하게 그루밍 중이었습니다. 지나가는 관람객들은 상관하지 않고 혼자만의 힐링 타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
4. 마무리
가을 단풍 구경하러 갔다가 용문산 맛집에 다녀왔습니다. 더덕구이정식과 파전을 푸짐하게 즐기고 만족하였습니다. 저희는 용문산에 주차를 먼저 해야 해서 주차 후 입구에 있는 식당으로 방문하였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들러보세요. 파전이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 용문산 맛집 추천 합니다🍚
조계사 국화 축제 & 종로 힐링 산책 코스
⬇️⬇️⬇️
